2020
OH
YUJIN
TENMONTH
01.
플로이 아카데미를 알계된 계기와 선택한 이유가 있다면 어떤 점이 었나요?
02.
플로이에서 수업을 들으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취업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기 위해 학원을 알아보던 중에 플로이 인턴십을 수료 중이던 친구로부터 알게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글들을 읽어보니 전공자, 졸업반으로서 취업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실무자이시고 경력도 많으신 전문가라는 점에서 이 부분이 해소될 수 있을 것 같아 선택했습니다.
건축학과에서 4년을 배운 것보다 많은 배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플로이 아카데미는 학교 수업과는 다르게 실무에서 쓰일 수 있는 스킬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실제 시공을 생각하며 도면을 쳐본 적이 없는데 실무에서 응용할 수 있는 '진짜 도면'을 치는 방법을 알게 된 점이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03.
수업을 들으면서 가장 기억에 남을 만한 것이 있나요?
04.
디자인 완성이 될때까지 어떤점이 좋았고, 어떤 점이 힘들었나요?
하나를 꼽기보다는 저는 경험하지 못한 얘기, 다른 세계에 사는 사람들 같은 사람들이 누리는 것에 대한 얘기, 실무자로서 겪으셨던 일에 대한 얘기를 들었던 게 가장 흥미롭고 기억에 많이 남는 것 같습니다.
천정 디자인 이런 부분은 처음 해보는 작업이었기 때문에 실제로 구현되는 모습이 상상되지 않아 힘들었고, 3d 프로그램을 이용해 테스트샷을 찍을 때는 상상과는 다른 부분이 많아서 계속 교체하고 수정해야 해서 힘들었습니다.테스트샷들 중 어떤 느낌이 좋을지 감도 잘 잡히지 않았었는데 이 부분은 선생님의 안목으로 그중에 골라주시고 조언도 해주시기 때문에 좋았습니다.
05.
디자이너를 꿈꾸는 분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이야기가있다면?
저도 아직 디자이너도 아니고 전문가도 아니지만 실무를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학원에서 기본기를 다지는 것도 좋지만 실무적으로 어떤 부분이 필요한지 알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꼭 잡으시기 바랍니다.
06.
선생님께 하고 싶은말은?
쌤 앞으로 전공자는 이제 받지 않으신다고 하셨는데 그 전에 일찍 등록해 다닐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앞으로도 험난할 것 같지만 열심히 해서 잘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저런 얘기 많이 해주셔서 감사해요.